idyllic* - 상처들.

글&사진 절대 불펌금지
분류 전체보기 (702)
ⅰ. 낙서글 (153)
ⅳ. 사진 (165)
ⅴ. 여행 (57)
ⅵ. 혼잣말 (327)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ALL REPORT


2006. 6. 16. 00:11
모든 사람들을 상처를 가지고 있다. 단지 쉽게 그 상처를 드러내지 않을 뿐이다. 하지만 그 상처를 보지 못한 사람들은 그 사람의 현재 보이는 모습만 가지고 판단하게 된다. 사실 그 너머의 상처에 대해 생각한다는 게 쉽지도 않고 그 상처가 어떤 것인지조차 모른다. 하지만, 서로의 상처를 알게되면 서로를 더 알게되고 그 사람의 단점이나 성격들이 이해가 되고 조금 더 친밀감을 느끼게 된달까. 원래 미워하던 사람이라도 그 사람의 상처를 보게 된다면 그 미움은 줄어들 수 밖에 없고 그 미움에 대해 미안함을 느끼게 된다. 미워하지 않던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상처를 보지 못했음에 미안하고 서로의 상처에 대해 이해하고 감싸안아주게 된다. 서로의 상처를 교환한다는게 어떤 것인지 오늘 알았다. 잠시 몽환적인 분위기 속의 상처교환은 현실과는 또 다른 세계일지도 모르고 현실과 연결되지 못하는 세계일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마음을 열기까지 결심을 했다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과 배움이 됐으리라.

내가 가진 상처는, 곪아버려서 그냥 아픈지 안아픈지도 모를정도로 무뎌져 있었던 것 같다. 여러 생활들, 생각들이 파묻혀서 아픈부위는 쳐다보지도 않고 그냥 잠시 스쳐가는 기억들을 추억할 뿐이었다. 잘 몰랐는데, 오늘 보니 많이 곪아있었다. 그 때 흘리지 못했던 눈물, 나누지 못했던 아픔들을 오늘에서야 깨달았다. 그 상처를 처음부터 보여줄 용기가 없었던 내가 아쉽고 상처를 보여줄 만큼 친밀한 사람들이 적었다는 것에 대해 스스로 물어보고 있다. 어떤게 문제인것 같냐고. 처음부터 방황하던 나의 대학생활과 그에 따른 인간관계에 대해 슬퍼할 수 밖에 없다. 상처라 아물면 보여주리라 생각했었지만 이 상처는 평생 아물지 못할 것이며 그렇가면 아문 뒤 보여주겠다는 생각은 평생 보여주지 못할거란 말밖에 되지 않는다. 상처를 보여줄 용기를 내기까지 힘들었지만 일단 지금은 용기내기 잘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어떻게 되든, 내 상처에 대해 흘릴 눈물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ⅰ. 낙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팡질팡.  (4) 2006.07.25
깜빡깜빡-  (0) 2006.07.25
[책] 악마와 미스프랭  (2) 2006.06.06
[책] 내가 다섯살이 되면  (4) 2006.05.21
[책] 11분  (2) 2006.05.15